과제고유번호 |
09TRPI-C054443-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철도판형교 환경소음저감을 위한 레일장대화 및 성능향상 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민경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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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01,000,000 원
기업 : 67,365,000 원
계 : 168,36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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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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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134,930,000 원
계 : 334,93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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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철도안전연구소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주)철도안전연구소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1차년도 단계에서는 개발하고자하는 기술 중 PC 합성판형교의 설계와 레일장대화에 따른 레일축력 안전성 검토 → 시제품 제작 → 시공 공정 개발 → 시험시공까지를 계획하고 이에 따른 현장 계측 → 제품의 표준화 작업 등은 2차년도 단계에서 마무리 할 예정이다. 1차년도 사업이 끝나는 6월까지 시제품 제작과 이에 따른 실내시험 등을 수행하고, 시공 공정을 개발하여 시험시공까지 수행한다면 본 과업의 약 70% 이상의 성과는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현장 계측과 이에 따른 보완사항, 표준화 작업으로 인한 제품의 규격화 및 제품화 공정은 추후 발생하는 2차년도 에 마무리 하여 본 기술개발을 종료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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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판형교 |
장대레일 |
교량받침 |
소음 |
PC 슬래브 |
영문 |
Steel Plate
Girder Bridge |
Continuous
Welding Rail |
Bearing |
Noise |
PC Slab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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