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06교통핵심A02 |
연구사업명 |
교통물류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교통연계 및 환승시스템 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오재학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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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988,000,000 원
기업 : 1,339,580,000 원
계 : 5,327,58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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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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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8,893,000,000 원
기업 : 6,255,735,000 원
계 : 25,148,73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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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교통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건설3실,한국교통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연구개발의 최종목표 - 교통수단간 연계 및 환승체계 기술개발과 현장검증을 통하여 환승시간의 단축, 교통약자의 통행권 보장, 환승시설의 최적화, 환승관련 기술의 표준화 및 통합화를 추구하여 궁극적으로 편리, 쾌적, 안전한 교통연계 및 환승체계를 구현하는 것임○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연구개발의 발전방향 - 이용자 중심의 교통연계 및 환승정보서비스 제공 * 이용자 서비스 요구사항에 기반한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기술의 개발 * 교통연계 및 환승시 발생되는 대기시간, 보행이동시간 등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기 위한 기술개발 * 초행자에게도 쉽고 편리한 교통연계 및 환승안내유도체계의 개발 - 교통약자 및 보행자 친화적 교통연계 및 환승체계 조성 * 자동차 중심의 교통체계로부터 인간 중심의 교통체계로의 전환에 기여 * 노인층 인구증가로 인한 노약자, 장애자 등 교통약자에 대한 교통연계 및 환승체계의 서비스 개선, 이동성 증진에 기여 * 대기오염, 소음 등 환경문제의 유발을 최소화하는 정책에 대응한 자전거 등 환경친화적 교통수단의 장려 - 교통연계 및 환승시설의 첨단화, 최적화, 통합화, 표준화 기반조성 * 세계적으로 국가경쟁력이 높은 우리나라의 IT기술 및 경제여건을 적극 활용하여 비용절감적 교통연계 및 환승시설의 첨단화 추진에 필요한 핵심기반기술의 개발 및 적용 * 교통시설 및 수단의 관리주체별로 수립 및 제공되고 있는 각종 교통정보를 종합하여 교통연계 및 환승정보의 통합제공체계를 구축 * 승하차시설, 환승이동편의시설, 주차시설 등 교통연계 및 환승시설의 시설기준을 표준화하여 유지 및 관리의 효율성 을 제고하고 구축운영 비용절감을 유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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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환승 |
연계 |
교통약자 |
환승정보체계 |
환승시설배치 |
영문 |
Transfer |
Connectivity |
The Persons of Reduced Mobility |
Transfer Information System |
Transfer Facility Design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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