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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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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06교통핵심A02
연구사업명 교통물류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교통연계 및 환승시스템 기술개발
연구책임자 오재학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988,000,000 원
기업 : 1,339,580,000 원
계 : 5,327,58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2명 총연구비 정부 : 18,893,000,000 원
기업 : 6,255,735,000 원
계 : 25,148,735,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교통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건설3실,한국교통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연구개발의 최종목표
- 교통수단간 연계 및 환승체계 기술개발과 현장검증을 통하여 환승시간의 단축, 교통약자의 통행권 보장, 환승시설의 최적화, 환승관련 기술의 표준화 및 통합화를 추구하여 궁극적으로 편리, 쾌적, 안전한 교통연계 및 환승체계를 구현하는 것임

○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연구개발의 발전방향
- 이용자 중심의 교통연계 및 환승정보서비스 제공
* 이용자 서비스 요구사항에 기반한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기술의 개발
* 교통연계 및 환승시 발생되는 대기시간, 보행이동시간 등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기 위한 기술개발
* 초행자에게도 쉽고 편리한 교통연계 및 환승안내유도체계의 개발
- 교통약자 및 보행자 친화적 교통연계 및 환승체계 조성
* 자동차 중심의 교통체계로부터 인간 중심의 교통체계로의 전환에 기여
* 노인층 인구증가로 인한 노약자, 장애자 등 교통약자에 대한 교통연계 및 환승체계의 서비스 개선, 이동성 증진에 기여
* 대기오염, 소음 등 환경문제의 유발을 최소화하는 정책에 대응한 자전거 등 환경친화적 교통수단의 장려
- 교통연계 및 환승시설의 첨단화, 최적화, 통합화, 표준화 기반조성
* 세계적으로 국가경쟁력이 높은 우리나라의 IT기술 및 경제여건을 적극 활용하여 비용절감적 교통연계 및 환승시설의 첨단화 추진에 필요한 핵심기반기술의 개발 및 적용
* 교통시설 및 수단의 관리주체별로 수립 및 제공되고 있는 각종 교통정보를 종합하여 교통연계 및 환승정보의 통합제공체계를 구축
* 승하차시설, 환승이동편의시설, 주차시설 등 교통연계 및 환승시설의 시설기준을 표준화하여 유지 및 관리의 효율성 을 제고하고 구축운영 비용절감을 유도함
색인어 한글 환승 연계 교통약자 환승정보체계 환승시설배치
영문 Transfer Connectivity The Persons of Reduced Mobility Transfer Information System Transfer Facility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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