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03교통핵심B01 |
연구사업명 |
교통물류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신에너지 Bimodal 저상굴절 차량 개발 |
연구책임자 |
목재균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9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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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8,625,000,000 원
기업 : 4,330,000,000 원
계 : 12,955,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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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79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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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9,674,000,000 원
기업 : 9,813,000,000 원
계 : 29,487,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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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건설3실,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11-B551201-000084-01 |
ISBN |
978-89-97667-39-0 |
ㅇ당 연구단 과제의 최종목표는 CNG-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 구동형 바이모달 트램 차량(1세부과제)과 운영 및 인프라 구성요소를 개발하고, 상용화 가능 노선의 일부를 테스트베드로 구축하여 개발품의 성능검증과 시스템 안정화를 도모하는데 있음(2세부과제)ㅇ바이모달 트램의 실용화를 위하여 1세부과제에서 개발 중인 차량에 적합한 운영시스템 및 인프라 구성품을 개발하고, 테스트베드 구축을 통하여 차량 및 구성품의 성능평가와 보완을 실시함으로써 고품질의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당 연구단 과제의 목적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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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바이모달 |
트램 |
전용선로 |
자기안내궤도 |
정밀정차 |
영문 |
Bi-modal |
Tram |
Dedicated Line |
Electromagnetic Guidance |
PrecisionDocking |
관련첨부파일 |
2003_2014_신에너지바이모달수송시스템개발(신에너지 Bimodal 저상굴절 차량 개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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