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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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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03교통핵심D01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차세대 전철시스템 에너지 회생장치 개발
연구책임자 김용기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10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862,000,000 원
기업 : 215,500,000 원
계 : 1,077,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07명 총연구비 정부 : 1,950,000,000 원
기업 : 600,500,000 원
계 : 2,550,5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건설3실,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본 과제의 목표는 직류 1500V 전철 시스템에서 발생된 회생전력을 흡수하여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회생전력이 없을 때에는 전력계통의 고조파 저감 및 고역률을 구현하는 능동전력필터 기능을 갖는 차세대 IGBT 회생용인버터 개발하는 것이다. 연차별 연구목표는 다음과 같다. 1차년도 : 차세대 에너지회생장치 개발을 위한 회생전력 흡수 기술 조사 및 전력변환기 기본모델, 2차년도 : 축소형 회생인버터 시스템 개발, 3차년도 : 회생인버터 시작품제작 및 주변장치 설계, 4차년도 : 시작품의 성능시험 평가, 5차년도 : 실계통 적용 및 신뢰성 평가.
색인어 한글 컨버터, 인버터 능동전력필터 에너지 회생 직류급전 회생제동
영문 PWMconverter/inverter Active power filter EnergyRegeneration Electric Railway System regenerative braking
관련첨부파일 0611_차세대 전철시스템 에너지회생장치 개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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