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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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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06건설핵심C07
연구사업명 건설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준설효율 향상을 위한 최적 배송시스템 및 친환경 커터헤드 개발
연구책임자 이만수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8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52,000,000 원
기업 : 231,000,000 원
계 : 383,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33명 총연구비 정부 : 877,000,000 원
기업 : 1,112,000,000 원
계 : 1,989,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현대건설(주)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건설2실,동남회계법인(위탁정산기관),현대건설(주)
등록 발간번호 -
ISBN -
o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고효율 최적 배송 시스템과 친환경 고 생산성 준설 기술 개발 및 실용화, 초저부유물 발생 고농도 흡입 커터 헤드 개발 및 실용화이다.
o 본 연구의 성과물은 궁극적으로 홍보 및 교육과 매뉴얼에 의해 모든 국내 건설 업체들에게 전파되고, 준설 분야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따라서, 국내 건설 업체들의 중국, 중동, 동남 아시아 등의 대규모 준설매립 건설시장 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o 본 연구 결과가 현장에 적용되면, 준설 공사비의 약 20%를 절감할 수 있으므로, 년간
공사비 절감액은 연구 투자비의 약 42배인 280억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o 주관 연구기관은 연구결과가 도출되는 대로 국내에서는 인천 송도 5,7 공구 준설매립 현장, 해외에서는 싱가폴 주롱섬(Jurong Island Phase 4 & Tuas View Extension) 준설 매립 현장, 두바이 팜 데이러 준설매립 현장에 적용하여 현장 공기와 공사비를 절감할 예정이다.
색인어 한글 흙-물 혼합물 준설선 배송효율 굴착력 환경준설
영문 Soil-water mixture Dredger Hydraulic transport efficiency Cutting force Environmental Dred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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