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06건설핵심C07 |
연구사업명 |
건설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준설효율 향상을 위한 최적 배송시스템 및 친환경 커터헤드 개발 |
연구책임자 |
이만수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8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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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52,000,000 원
기업 : 231,000,000 원
계 : 383,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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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3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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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877,000,000 원
기업 : 1,112,000,000 원
계 : 1,989,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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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현대건설(주)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건설2실,동남회계법인(위탁정산기관),현대건설(주)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o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고효율 최적 배송 시스템과 친환경 고 생산성 준설 기술 개발 및 실용화, 초저부유물 발생 고농도 흡입 커터 헤드 개발 및 실용화이다. o 본 연구의 성과물은 궁극적으로 홍보 및 교육과 매뉴얼에 의해 모든 국내 건설 업체들에게 전파되고, 준설 분야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따라서, 국내 건설 업체들의 중국, 중동, 동남 아시아 등의 대규모 준설매립 건설시장 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o 본 연구 결과가 현장에 적용되면, 준설 공사비의 약 20%를 절감할 수 있으므로, 년간 공사비 절감액은 연구 투자비의 약 42배인 280억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o 주관 연구기관은 연구결과가 도출되는 대로 국내에서는 인천 송도 5,7 공구 준설매립 현장, 해외에서는 싱가폴 주롱섬(Jurong Island Phase 4 & Tuas View Extension) 준설 매립 현장, 두바이 팜 데이러 준설매립 현장에 적용하여 현장 공기와 공사비를 절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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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흙-물 혼합물 |
준설선 |
배송효율 |
굴착력 |
환경준설 |
영문 |
Soil-water mixture |
Dredger |
Hydraulic transport efficiency |
Cutting force |
Environmental Dredging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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