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06건설핵심C02 |
연구사업명 |
도시건축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발파공해 저감 및 여굴 최소화를 위한 선균열 암굴착 노치장비 및 시공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정동호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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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36,000,000 원
기업 : 165,000,000 원
계 : 301,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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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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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18,000,000 원
기업 : 474,000,000 원
계 : 892,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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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유신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건설2실,(주)유신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ㅇ 노치홀에 관한 현재까지의 연구는 노치효과의 입증에 집중되어 있고, 이론적으로 입증된 노치효과를 전산실험과 모형실험을 통해 증명한 것에 불과하다. 본 연구에서는 지금까지의 연구에서 입증된 노치효과를 실제 설계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함ㅇ 충분한 현장시험을 수행하여 데이터를 축적, 정량적 분석을 통해 한국의 지질특성에 맞는 노치비트를 개발하고,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함ㅇ 터널 현장 굴착에 적합한 최적의 노치 콘트롤러등의 장비시스템 개발과 노치홀의 발파설계를 현장설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발파설계 개발을 목표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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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발파 |
노치 |
터널 |
여굴 |
진동 |
영문 |
blasting |
notch |
tunnel |
over-break |
vibration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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