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05건설핵심C14 |
연구사업명 |
건설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중지간 교량의 시공 및 구조 효율성 증진을 위한 신형식 상부구조 시스템 실용화 |
연구책임자 |
김광수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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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83,000,000 원
기업 : 390,000,000 원
계 : 773,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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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40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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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132,000,000 원
기업 : 1,005,000,000 원
계 : 2,137,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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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현대건설(주)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건설2실,현대건설(주)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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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비중을 차지하는 중지간 교량의 시공 및 구조적 효율성을 증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복합구조 교량은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실용화를 통하여 전반적인 공사비의 절감과 안전성 제고, 그리고 시공의 합리화를 이루고자 한다. 특히 복합트러스 및 파형강판 교량의 실용화를 이루기 위하여 접합부 설계를 비롯한 구조 요소기술을 개발하고 실 구조물의 설계 및 시공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분석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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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핵심어1 |
핵심어2 |
핵심어3 |
핵심어4 |
핵심어5 |
영문 |
중지간 교량 |
복합구조 |
복합 트러스 |
파형강판 |
철도교 |
관련첨부파일 |
0556_중지간 교량의 시공 및 구조 효율성 증진을 위한 신형식 상부구조 시스템 실용화.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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