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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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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04기반구축A22
연구사업명 건설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보 및 낙차공 설계기술 개발
연구책임자 윤광석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32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82,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82,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58명 총연구비 정부 : 482,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482,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건설2실,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하천 특성에 맞는 보 및 낙차공 구조설계 기법 개발 : 하천구조물 피해 절감
- 보 및 낙차공 제방 연결부 설계기법 개발 : 제방붕괴 사고 예방 및 침수피해 절감
- 국내 하천특성을 반영한 한국형 어도 표준설계기법 개발 : 생태환경 보존 및 홍수피해 저감
- 본 연구는 2개년에 걸쳐서 수행되며, 1차년도는 국내/외 문헌조사를 통하여 기술동향을 조사하고, 국내 피해사례 및 설계?시공 현황을 파악하여 문제점을 도출한후 2차년도 연구계획을 수립하고, 2차년도에는 문제점 해결을 위한 이론적 연구와 실험실증 연구를 수행하여 성과로서 보/낙차공의 설계기법 및 어도 표준 설계기법을 개발하는 것임
색인어 한글 낙차공 어도 호안 제방붕괴
영문 Barrier Drop structure Fishway Bank revetment Levee Failure
관련첨부파일 0345_보 및 낙차공 설계기술 개발.pdf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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