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04기반구축A22 |
연구사업명 |
건설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보 및 낙차공 설계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윤광석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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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82,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82,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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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5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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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82,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482,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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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건설2실,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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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천 특성에 맞는 보 및 낙차공 구조설계 기법 개발 : 하천구조물 피해 절감- 보 및 낙차공 제방 연결부 설계기법 개발 : 제방붕괴 사고 예방 및 침수피해 절감- 국내 하천특성을 반영한 한국형 어도 표준설계기법 개발 : 생태환경 보존 및 홍수피해 저감- 본 연구는 2개년에 걸쳐서 수행되며, 1차년도는 국내/외 문헌조사를 통하여 기술동향을 조사하고, 국내 피해사례 및 설계?시공 현황을 파악하여 문제점을 도출한후 2차년도 연구계획을 수립하고, 2차년도에는 문제점 해결을 위한 이론적 연구와 실험실증 연구를 수행하여 성과로서 보/낙차공의 설계기법 및 어도 표준 설계기법을 개발하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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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보 |
낙차공 |
어도 |
호안 |
제방붕괴 |
영문 |
Barrier |
Drop structure |
Fishway |
Bank revetment |
Levee Failure |
관련첨부파일 |
0345_보 및 낙차공 설계기술 개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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