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CACB-C163504-01 |
연구사업명 |
전동차용 급곡선 주행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기술 개발 |
연구과제명 |
전동차용 급곡선 주행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허현무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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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000,000,000 원
기업 : 765,228,000 원
계 : 3,765,228,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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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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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338,000,000 원
기업 : 1,484,866,000 원
계 : 7,822,866,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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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급곡선 주행 도시철도 전동차의 과도한 차륜 마모, 소음 및 분진 발생을 근원적으로 저감시키기 위한 전동차용 능동조향시스템과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모델 개발 및 신뢰성 검증 - 조향각 구현 0.5deg 이상(설계속도 120km/h 이상) - 차륜 마모 저감 50%(기존차량 대비) - 차륜 소음 저감 3dB(기존차량 대비) - 조향시스템 구동부 경량화 10%(기존 1개당 148kg 기준) - 기존 대차 가격대비 30%이내 상승(상용화 가정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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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능동조향대차 |
차륜 |
마모 |
급곡선 |
철도차량 |
영문 |
active steering bogie |
wheel |
wear |
severe curve |
railway vehicle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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