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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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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CACB-C163504-01
연구사업명 전동차용 급곡선 주행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기술 개발
연구과제명 전동차용 급곡선 주행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기술 개발
연구책임자 허현무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000,000,000 원
기업 : 765,228,000 원
계 : 3,765,228,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1명 총연구비 정부 : 6,338,000,000 원
기업 : 1,484,866,000 원
계 : 7,822,866,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급곡선 주행 도시철도 전동차의 과도한 차륜 마모, 소음 및 분진 발생을 근원적으로 저감시키기 위한 전동차용 능동조향시스템과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모델 개발 및 신뢰성 검증
- 조향각 구현 0.5deg 이상(설계속도 120km/h 이상)
- 차륜 마모 저감 50%(기존차량 대비)
- 차륜 소음 저감 3dB(기존차량 대비)
- 조향시스템 구동부 경량화 10%(기존 1개당 148kg 기준)
- 기존 대차 가격대비 30%이내 상승(상용화 가정 시)
색인어 한글 능동조향대차 차륜 마모 급곡선 철도차량
영문 active steering bogie wheel wear severe curve railway vehicle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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