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RSCD-C163354-01 |
연구사업명 |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
연구과제명 |
자동 연결·분리 시스템 개발 |
연구책임자 |
김재현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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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937,000,000 원
기업 : 272,000,000 원
계 : 1,209,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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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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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116,000,000 원
기업 : 1,179,867,000 원
계 : 5,295,867,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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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공사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공사,삼화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원격제어 입환시스템 개발 및 성능검증 - 기술기준(용품 및 철도차량) 및 관련 국내외 표준/규격 부합 설계/제작, 성능검증 - 이중화된 거리측정 센서와 기관차의 속도제어를 통한 연결?분리시스템 충격저감 제어 기능 확보 - 입환제어실 ↔ 기관차간 100 Mbps(TBD) 이상 데이터 전송 구현 - 차상 ↔ 차상 간 및 원격제어장치 ↔ 기관차 간 1 Mbps 이상 데이터 전송 구현 - IEC 62498-1, IEC 61373, KS R 9145 국내외 표준에 부합한 내환경성능 확보○ 국내외 관련 인증획득 - 용품형식승인 - 안전무결성등급2(SIL 2) 인증 - 제품성능인증 -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TS 22163) 인증○ 입환 자동화 관련 법/제도, 형식승인 기술기준(안) 가이드라인 제시 - 입환 자동화 관련 법/제도 개정(안) 제시 - 입환 자동화 관련 형식승인 기술기준(안) 가이드라인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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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철도차량 입환 |
기관차 원격운전 |
화물열차 자동입환 |
철도차량 자동연결기 |
입환운전 자격제도 |
영문 |
Transfer of rail shunting |
Locomotive remote driving |
Automatic shunting of freight trains |
Railway vehicle automatic connector |
Shunting Driving Qualification System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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