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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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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RSCD-C163354-01
연구사업명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연구과제명 자동 연결·분리 시스템 개발
연구책임자 김재현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8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937,000,000 원
기업 : 272,000,000 원
계 : 1,209,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5명 총연구비 정부 : 4,116,000,000 원
기업 : 1,179,867,000 원
계 : 5,295,867,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공사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철도공사,삼화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원격제어 입환시스템 개발 및 성능검증
- 기술기준(용품 및 철도차량) 및 관련 국내외 표준/규격 부합 설계/제작, 성능검증
- 이중화된 거리측정 센서와 기관차의 속도제어를 통한 연결?분리시스템 충격저감 제어 기능 확보
- 입환제어실 ↔ 기관차간 100 Mbps(TBD) 이상 데이터 전송 구현
- 차상 ↔ 차상 간 및 원격제어장치 ↔ 기관차 간 1 Mbps 이상 데이터 전송 구현
- IEC 62498-1, IEC 61373, KS R 9145 국내외 표준에 부합한 내환경성능 확보

○ 국내외 관련 인증획득
- 용품형식승인
- 안전무결성등급2(SIL 2) 인증
- 제품성능인증
-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TS 22163) 인증

○ 입환 자동화 관련 법/제도, 형식승인 기술기준(안) 가이드라인 제시
- 입환 자동화 관련 법/제도 개정(안) 제시
- 입환 자동화 관련 형식승인 기술기준(안) 가이드라인 제시
색인어 한글 철도차량 입환 기관차 원격운전 화물열차 자동입환 철도차량 자동연결기 입환운전 자격제도
영문 Transfer of rail shunting Locomotive remote driving Automatic shunting of freight trains Railway vehicle automatic connector Shunting Driving Qualifica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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