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RSCD-C163337-01 |
연구사업명 |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
연구과제명 |
컨버터 일체형 반도체변압기 개발 |
연구책임자 |
김명룡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426,000,000 원
기업 : 260,000,000 원
계 : 1,686,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2명
|
총연구비 |
정부 : 4,365,000,000 원
기업 : 846,334,000 원
계 : 5,211,334,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고속열차의 주전력회로 경량화 및 소형화를 위한 컨버터 일체형 반도체 변압기 개발 및 고속철도차량 적용을 위한 운영기술 개발 - 고속철도용 반도체 변압기 시스템 통합 운용 기술 개발 - 컨버터 일체형 전력변환 모듈 제어 및 통합 제어기술 개발 - 반도체 변압기용 고주파 변압기 기술 개발 - 특고압 절연, 냉각, EMC를 위한 모듈 패키징 기술 개발 ○ 3.4MW급 고속철도차량 반도체 변압기의 차량 취부 및 인터페이스 적합성 검증 - 차량 취부 인터페이스는 EMU 고속차량 기준, 설치설계 검증 - 희토류 저감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개발과제의 인버터 개발과 연계하여 조합시험을 통한 인터페이스 검증
|
색인어 |
한글 |
반도체 변압기 |
고속철도 차량 |
고효율 경량화 |
EMU - 320 |
동력분산식 |
영문 |
Solid-state-transformer |
High speed railway vehicle |
High efficient and weight lightening |
EMU-320 |
Multiple Power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