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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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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RSCD-C163309-01
연구사업명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연구과제명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 개발
연구책임자 전성종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76,000,000 원
기업 : 125,400,000 원
계 : 701,4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1명 총연구비 정부 : 2,017,000,000 원
기업 : 422,400,000 원
계 : 2,439,4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정경유압 (주)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삼화회계법인,정경유압 (주)
등록 발간번호 -
ISBN -
2. 연구개발과제의 목표 및 내용
1) 연구개발과제의 최종 목표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5종) 개발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수직1차, 수직2차, 횡, 요, 차체간) 관련 시험 표준 구축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수직1차, 수직2차, 횡, 요, 차체간) 시제품 설계 및 제작
- 개발 댐퍼 성능 및 내구/환경 시험 평가
- 댐퍼 씰링 부품(오일씰) 및 감쇠력 제어 부품(밸브) 설계해석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 및 댐퍼 동특성 해석용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개발 댐퍼 적용 고속대차 주행안정성 평가
- 현차시험을 통한 성능평가 및 신뢰도 검증
색인어 한글 댐퍼 오일씰 설계 감쇠력 가변제어 댐퍼시험기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영문 Damper Oil Seal Design Variable Control Damping Force Damper Test Machine High Speed Electric Multiple Unit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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