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1RSCD-C163309-01 |
| 연구사업명 |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
| 연구과제명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 개발 |
| 연구책임자 |
전성종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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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576,000,000 원
기업 : 125,400,000 원
계 : 701,4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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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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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017,000,000 원
기업 : 422,400,000 원
계 : 2,439,4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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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정경유압 (주)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삼화회계법인,정경유압 (주)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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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구개발과제의 목표 및 내용 1) 연구개발과제의 최종 목표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5종) 개발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수직1차, 수직2차, 횡, 요, 차체간) 관련 시험 표준 구축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댐퍼(수직1차, 수직2차, 횡, 요, 차체간) 시제품 설계 및 제작 - 개발 댐퍼 성능 및 내구/환경 시험 평가 - 댐퍼 씰링 부품(오일씰) 및 감쇠력 제어 부품(밸브) 설계해석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 및 댐퍼 동특성 해석용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개발 댐퍼 적용 고속대차 주행안정성 평가 - 현차시험을 통한 성능평가 및 신뢰도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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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인어 |
한글 |
댐퍼 |
오일씰 설계 |
감쇠력 가변제어 |
댐퍼시험기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
| 영문 |
Damper |
Oil Seal Design |
Variable Control Damping Force |
Damper Test Machine |
High Speed Electric Multiple Unit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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