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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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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DPSC-C163238-01
연구사업명 건설분야 성능기반 표준실험절차 개발
연구과제명 극한성능 표준실험절차 개발
연구책임자 조재열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04,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4,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7명 총연구비 정부 : 1,554,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554,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예일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이 연구의 최종목표는 국토교통 기술·제품의 극한성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동적 재료특성 및 부재 충돌/극한온도 표준실험절차를 개발하여 국내 국토교통 기술수준을 제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임

● 연구개발목표 달성을 위해 최종 연구성과로 극한성능 표준실험절차서, 단체표준과 센터 운영계획서를 개발함
(1) 극한성능 표준실험절차서 (표준실험절차서 8건, 단체표준 3건)
- 동적 재료특성 표준절차서 3건과 부재 충돌/극한온도 표준실험절차서 5건을 개발하고 단체표준을 3건 개발 및 제정함
- ‘부재 충격실험 시 시험체 크기, 지점조건, 하중조건 및 계측방법’은 각 부재 충돌 표준실험절차서 내 포함하여 각 장비 및 표준실험절차별로 제안하여 과제제안요구서 내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함
(2) 극한성능실험센터 운영계획서
- 연차별·중장기 국내외 연구교류 및 운영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여 센터운영계획서 1건을 작성함
색인어 한글 동적재료실험 충돌실험 극한온도실험 표준실험절차서 단체표준
영문 Dynamic Material Test Collision Test Extreme Temperature Test Standard Test Procedure Standard of Private Sector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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