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HCLP-C162618-02 |
연구사업명 |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 배송·인프라 혁신기술개발 사업 |
연구과제명 |
환경부하 저감을 위한 친환경 고효율 말단배송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김영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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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929,000,000 원
기업 : 349,000,000 원
계 : 3,278,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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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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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144,000,000 원
기업 : 481,250,000 원
계 : 4,625,2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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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도심내 말단배송 및 즉시배송을 위한 화물수송용 전기이륜차 개발 - 국내 배송 및 서비스 환경(등판각도, 1회 충전거리 등)을 고려한 운전자 수요대응형 전기이륜차 개발○ 친환경 말단배송장비 보급확산을 위한 유니버셜 충전스테이션 개발 - 이륜차 제조사와 관계없이 공유형(배터리교체형) 및 비공유형(배터리탈착형) 등 이종의 배터리 동시 충전 및 활용이 가능한 충전인프라 기술개발○ 운전자/자전거 추종형 스마트 트레일러 개발 - 도보/자전거 기반의 배송서비스를 위한 작업자/자전거 추종형 화물이송용 스마트 트레일러 기술개발○ 고단열 고효율 냉동/냉장 적재함 기술 개발 - 소형 1톤트럭용 고효율 냉동공조시스템 개발 및 고단열 적재함 제작 기술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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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말단배송 |
카고형 전기자전거 |
삼륜형 이륜자동차 |
배터리공유 충전스테이션 |
말단배송 관제시스템 |
영문 |
Last Mile Delivery |
Cargo Electric Trike |
Electric Tricycle-LEV |
Battery Sharing Charging Station |
Last Mile Management System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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