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AMDP-C161756-02 |
연구사업명 |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사업 |
연구과제명 |
실시간 수요대응 자율주행 대중교통 모빌리티 서비스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문병섭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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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300,000,000 원
기업 : 403,800,000 원
계 : 3,703,8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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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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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600,000,000 원
기업 : 732,600,000 원
계 : 7,332,6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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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실시간 수요대응, 환승 없이 Door-to-door(D2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동적노선 기반 자율주행 대중교통 운영기술 개발 - D2D 레벨의 실시간 이용수요 예측 기반 실시간 동적노선 최적화 기술 등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운영기술 개발 - 자율주행 셔틀(미니버스)기반 대중교통 서비스 및 운영기술 개발 - 이용자-센터(리빙랩 자율주행 모빌리티 센터)-자율주행 차량을 연계하고, 원격제어 및 운영이 가능한 운행관리기술 개발이용자들의 평균적 니즈가 아닌 개별 이용자들의 모빌리티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개별 이용자 맞춤형(Personalized & Customized)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기술 개발 - 개별 이용자의 이용패턴, 잠재 선호도 등을 대중교통 이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적 대안 수립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 기술 개발자율주행 대중교통 모빌리티 서비스 특화(공공성 강화)형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및 리빙랩 실증 -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의 공공성 평가를 포함한 서비스 검증 - 실시간 수요대응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요구사항 개발에 따른 차량플랫폼 및 시스템 최적화 - 자율주행 셔틀 기반 최적 서비스 커버리지(용도 및 시공간) 도출, 도시단위 서비스 운영계획 수립 및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개발 - 전기차 기반 Driverless Lv.4/4+ 수요 응답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차량(양산형) 15대 개발, 누적 운행거리 92,000km 이상의 서비스 운영을 통한 시스템 기능·서비스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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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선호기반 수요대응 교통 |
이용자 효용 극대화 |
공공성 지표 |
대중교통 서비스 |
자율주행 레벨4/4+ |
영문 |
On-Demand Mobility |
Maximization of User Utility |
Public Acceptance and Design Criteria |
Public Transportation Service |
Driverless Autonomous Level 4/4+ Vehicle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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