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TBIP-C161431-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교차로 그린웨이브(혼잡율 10%이상 개선)를 위한 소규모 자가망기반의 AI기술을 적용한 감응형 신호제어시스템 응용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심영복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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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68,841,000 원
기업 : 22,947,000 원
계 : 91,788,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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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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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00,000,000 원
기업 : 133,334,000 원
계 : 533,334,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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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오션소프트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예일회계법인,(주)오션소프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소규모 자가망 기반의 신호 대기열, 좌회전 신호대기, 보행자 푸시버튼 등 검지장치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교차로 현장 상황에 최적의 신호제어를 위한 감응형 신호등제어를 위한 엣지시스템 개발 - 엣지시스템에는 교통 데이터 수집/분석/예측/처리 및 검지 기능을 개발하고, 다음 신호등운영주기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정보의 경량화, 처리과정을 신속성확보, 인공지능 강화학습을 적용한 신호등운영 예측시간에 적용 - 신호등운영기능과 엣지시스템 기능을 각각 구분하여 개발하여 엣지시스템 기반 독립형 신호등제어 운영 및 중앙관제센터제어 운영방식을 상호 전환 기능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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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신호등 제어 |
감응형 제어 |
교통 빅데이터 |
교통 최적화 |
AI기반 신호등 |
영문 |
Traffic light control |
Responsive Control |
Traffic Big Data |
Traffic optimization |
AI-based traffic lights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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