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TBIP-C161240-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CO2 320ton/년 저감 가능한 컨버터 모듈화 구조의 1MW급 전동차 회생에너지시스템 상용화 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조경식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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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440,000,000 원
기업 : 250,800,000 원
계 : 690,8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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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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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800,000,000 원
기업 : 463,110,000 원
계 : 1,263,11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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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지필로스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주)지필로스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하루 1MWh 이상의 회생전력 회수를 통하여 연간 CO2 발생량 320 ton 이상을 저감시킬 수 있는 1MW급 전동차 회생에너지시스템을 개발하여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직렬 구성방식의 모듈화 제품개발을 통한 도시철도 및 경전철, 중전철 등에 모두 적용 가능한 제품의 개발 - 병렬 구성방식의 모듈화 제품개발을 통한 용량 변동성을 가지는 회생에너지시스템 제품의 개발 - 차세대 반도체 소자를 적용한 회생전력 변환장치의 사이즈 축소 및 효율향상을 실현한 제품의 개발 - 국산화 비중 60% 이상의 회생에너지시스템 개발 - 재생에너지 및 ESS 시스템 연계가 가능한 분산전원 연계형 시스템 개발 - IoT 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실시간 원격운영 및 모니터링이 가능한 시스템 개발 - 실증운영을 위한 테스트 베드 구축 및 장기간 실증운영 - 장기간의 실증데이터를 통한 성능 및 운영효과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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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탄소저감 |
회생에너지 |
모듈컨버터 |
재생에너지 인버터 |
전동차 |
영문 |
Carbon reduction |
Regeneration Energy |
Modular Converter |
Renewable energy inverter |
Metro traction system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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