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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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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2SGRP-C159279-03
연구사업명 산악벽지용 친환경 전기열차 기술 개발
연구과제명 산악용 친환경 운송시스템 기술 실용화
연구책임자 서승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7,203,000,000 원
기업 : 1,966,613,000 원
계 : 9,169,613,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9명 총연구비 정부 : 12,625,000,000 원
기업 : 3,570,281,000 원
계 : 16,195,281,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국내 산악지역 등의 이동편의 증진ㆍ교통서비스 향상ㆍ지역관광개발 활성화 등을 위한 친환경 운송시스템 시범노선 구축 및 성능ㆍ신뢰성 검증
- 급경사(최대 180‰), 급곡선(최소 R10m) 지역에서 운행 가능한 운송시스템
- 시범노선 1km 내외, 차량 1편성 제작, 신호ㆍ통신설비, 검수고, 승강장 등
○산악용 친환경 운송시스템의 실용화를 위한 관련 법제도 정비, 안전 기준 마련, 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ㆍ유지보수 기술 개발
색인어 한글 급구배 급곡선 무가선 트램 산악 교통 콘크리트 궤도 친환경 전기열차
영문 Steep gradient sharp curve Wireless tram Mountain transportation Concrete track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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