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SGRP-C159279-03 |
연구사업명 |
산악벽지용 친환경 전기열차 기술 개발 |
연구과제명 |
산악용 친환경 운송시스템 기술 실용화 |
연구책임자 |
서승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7,203,000,000 원
기업 : 1,966,613,000 원
계 : 9,169,613,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9명
|
총연구비 |
정부 : 12,625,000,000 원
기업 : 3,570,281,000 원
계 : 16,195,281,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국내 산악지역 등의 이동편의 증진ㆍ교통서비스 향상ㆍ지역관광개발 활성화 등을 위한 친환경 운송시스템 시범노선 구축 및 성능ㆍ신뢰성 검증 - 급경사(최대 180‰), 급곡선(최소 R10m) 지역에서 운행 가능한 운송시스템 - 시범노선 1km 내외, 차량 1편성 제작, 신호ㆍ통신설비, 검수고, 승강장 등 ○산악용 친환경 운송시스템의 실용화를 위한 관련 법제도 정비, 안전 기준 마련, 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ㆍ유지보수 기술 개발
|
색인어 |
한글 |
급구배 급곡선 |
무가선 트램 |
산악 교통 |
콘크리트 궤도 |
친환경 전기열차 |
영문 |
Steep gradient sharp curve |
Wireless tram |
Mountain transportation |
Concrete track |
Environment-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