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SBRT-C158062-01 |
연구사업명 |
Super BRT의 우선 신호기술 및 안전 관리 기술 개발 |
연구과제명 |
Super BRT의 우선 신호기술 및 안전 관리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이준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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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441,000,000 원
기업 : 383,020,000 원
계 : 1,824,02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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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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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9,604,000,000 원
기업 : 2,881,377,000 원
계 : 12,485,377,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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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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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하고 빠른 지하철 수준의 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Super BRT의 정시성, 신속성, 쾌적성, 안전성 향상 기술 개발 및 실증운영* 실증운영: 일반 BRT 혼용 구간 2Km 이상, 정류장 3개소 이상, S-BRT 우선신호 적용된 교차로 또는 횡단보도 5개 이상 (4지 교차로 2개 이상), BRT 차량 2대 이상 (선정된 실증대상 지자체 협약에 따라 변경)* 기타 운영환경 ‘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S-BRT) 표준가이드라인’ 권고안 만족① S-BRT 우선신호 제어기술 및 통합신호 운영전략 개발 - S-BRT 정시성, 신속성 확보를 위한 우선신호 제어기술 개발 - S-BRT 정시성, 신속성 확보를 위한 C-ITS 연계 우선신호 운영을 위한 현장시스템 기술 개발 - S-BRT 우선신호 운영을 위한 통합신호 운영전략 수립② S-BRT 운영 지원 기술 개발 - S-BRT 정시성, 신속성 제고를 위한 운영 기술 개발 - S-BRT 차량 안전성 제고를 위한 운영지원 기술 개발③ S-BRT 인프라 설계 기술 개발 - S-BRT 인프라 안전시설 설계 기준(안) 개발 - S-BRT 차로 및 정류장 설계 기준(안) 개발④ S-BRT 실증운영 및 평가 - 지속가능한 S-BRT 운영을 위한 운영센터 기술 개발 - S-BRT 실증운영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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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고급형 간선급행버스체계 |
간선급행버스체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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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 |
Super BRT |
B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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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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