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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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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0SBRT-C158062-01
연구사업명 Super BRT의 우선 신호기술 및 안전 관리 기술 개발
연구과제명 Super BRT의 우선 신호기술 및 안전 관리 기술 개발
연구책임자 이준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441,000,000 원
기업 : 383,020,000 원
계 : 1,824,02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9명 총연구비 정부 : 9,604,000,000 원
기업 : 2,881,377,000 원
계 : 12,485,377,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편리하고 빠른 지하철 수준의 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Super BRT의 정시성, 신속성, 쾌적성, 안전성 향상 기술 개발 및 실증운영

* 실증운영: 일반 BRT 혼용 구간 2Km 이상, 정류장 3개소 이상, S-BRT 우선신호 적용된 교차로 또는 횡단보도 5개 이상 (4지 교차로 2개 이상), BRT 차량 2대 이상 (선정된 실증대상 지자체 협약에 따라 변경)
* 기타 운영환경 ‘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S-BRT) 표준가이드라인’ 권고안 만족

① S-BRT 우선신호 제어기술 및 통합신호 운영전략 개발
- S-BRT 정시성, 신속성 확보를 위한 우선신호 제어기술 개발
- S-BRT 정시성, 신속성 확보를 위한 C-ITS 연계 우선신호 운영을 위한 현장시스템 기술 개발
- S-BRT 우선신호 운영을 위한 통합신호 운영전략 수립
② S-BRT 운영 지원 기술 개발
- S-BRT 정시성, 신속성 제고를 위한 운영 기술 개발
- S-BRT 차량 안전성 제고를 위한 운영지원 기술 개발
③ S-BRT 인프라 설계 기술 개발
- S-BRT 인프라 안전시설 설계 기준(안) 개발
- S-BRT 차로 및 정류장 설계 기준(안) 개발
④ S-BRT 실증운영 및 평가
- 지속가능한 S-BRT 운영을 위한 운영센터 기술 개발
- S-BRT 실증운영 및 평가
색인어 한글 고급형 간선급행버스체계 간선급행버스체계 - - -
영문 Super BRT BRT - - -
관련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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