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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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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0CTAP-C156958-01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함량 서냉슬래그를 적용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개발 및 실용화 연구
연구책임자 이승태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50,000,000 원
기업 : 50,500,000 원
계 : 200,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9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24,000,000 원
계 : 494,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예일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최종목표
기후변화, 환경요인 등에 노출된 콘크리트 포장의 장기 공용성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콘크리트 포장의 역학적 성능 20% 향상, 동해저항성 20% 증진, 유지관리비용 20% 절감(20-20-20)의 효율성을 가진 고함량(15% 이상) 서냉슬래그 적용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AFCP : anti-frost concrete pavement) 실용화 기술 개발임.

세부목표
- 고함량 서냉슬래그를 적용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원천기술 개발
-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의 현장적용 실용화 기술 개발
색인어 한글 서냉슬래그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배합설계 공용수명
영문 Air-cooled slag Anti-frost Concrete pavement Mix design Service life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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