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0CTAP-C156958-01 |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 연구과제명 |
고함량 서냉슬래그를 적용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개발 및 실용화 연구 |
| 연구책임자 |
이승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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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50,000,000 원
기업 : 50,500,000 원
계 : 200,5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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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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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24,000,000 원
계 : 494,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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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예일회계법인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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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목표기후변화, 환경요인 등에 노출된 콘크리트 포장의 장기 공용성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콘크리트 포장의 역학적 성능 20% 향상, 동해저항성 20% 증진, 유지관리비용 20% 절감(20-20-20)의 효율성을 가진 고함량(15% 이상) 서냉슬래그 적용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AFCP : anti-frost concrete pavement) 실용화 기술 개발임. 세부목표- 고함량 서냉슬래그를 적용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원천기술 개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의 현장적용 실용화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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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인어 |
한글 |
서냉슬래그 |
내동해성 |
콘크리트 포장 |
배합설계 |
공용수명 |
| 영문 |
Air-cooled slag |
Anti-frost |
Concrete pavement |
Mix design |
Service life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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