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POQW-B152733-04 |
연구사업명 |
도로기술연구 |
연구과제명 |
외부자극 및 통행차량의 특성을 고려한 도로교통 안전 향상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박동협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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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000,000,000 원
기업 : 1,331,376,000 원
계 : 4,331,376,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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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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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0,808,000,000 원
기업 : 3,877,336,000 원
계 : 14,685,336,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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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재)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재)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최종 목표:외부자극 및 통행차량의 특성을 고려한 도로교토 안전 향상 기술 개발 ㅇ 1세부 -(정성) 외부자극 감응형 자체 발광형 도로 노면표시 기술 개발 -(정량) 자체 발광형 노면표시 재료(제품) 및 설치·관리 매뉴얼(안) ㅇ 2세부 -(정성) 외부자극 감응형 도로교통안전시설 재료 및 제품 개발 -(정량) 외부자극 감응형 도로교통안전시설 재료(제품) 및 설치·관리 매뉴얼 개정(안) ㅇ 3세부 -(정성) 도로교통 통행차량 평가체계 개발 -(정량)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 근거 안전성 평가를 위한 내하율 산정 예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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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자극 감응 |
도로 시인성 |
도로안전 |
장잔광 |
주행안전 |
영문 |
stimuli-response |
Road visibility |
Road safety |
Persistence phosphorescence |
driving safety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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