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QPPW-C152306-04 |
연구사업명 |
지하철 미세먼지 저감 기술개발사업 |
연구과제명 |
인공지능 기반 지하철 이용객의 (초)미세먼지 노출 저감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박덕신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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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620,000,000 원
기업 : 1,210,700,000 원
계 : 4,830,7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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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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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2,023,000,000 원
기업 : 4,123,601,000 원
계 : 16,146,601,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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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1세부) 인공지능 기반의 조기 대응형 (초)미세먼지 저감 및 고속 저감기술 개발1) 빅 데이터, 인공지능 기반 (초)미세먼지 예측기술 개발2) 재실자 기반의 조기 대응형 공조 환기 제어기술 개발3) 전동차 HVAC 부착형 (초)미세먼지 제거기술 개발4) 고속 대용량 (초)미세먼지 집진시스템 개발○ (2세부) 도시철도 (초)미세먼지 저감 효율 향상 핵심기술 개발1) 저에너지 소모형 (초)미세먼지 제거기술 개발2) 공조 환기시스템 리트로핏 기술 개발3) 인공지능 기반 (초)미세먼지 예측 결과 연계기술 개발○ (3세부-분리공모) 지하철 (초)미세먼지 전구체 저감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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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초)미세먼지 |
인공지능 |
빅데이터 |
조기 대응 환기제어 |
리트로핏 |
영문 |
Particulate matter |
Artificial intelligence |
Big data |
Proactive control |
Retrofit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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