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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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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0CTAP-C152273-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무인 자율주행 주차 로봇을 위한 딥러닝 기반 최적경로 탐색 알고리즘과 무선충전이 적용된 지능형 주차 시스템 개발
연구책임자 김문재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8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40,000,000 원
기업 : 60,284,000 원
계 : 300,284,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9명 총연구비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175,095,000 원
계 : 775,095,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신우유비코스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주)신우유비코스,예일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기존 제품의 한계를 보완한 무인 자율주행 주차 로봇을 적용한 주차 시스템으로 지능형 교통시스템의 혁신방안을 제시하고자 함
-옴니 휠을 이용한 높이 150mm 이내의 주차 로봇을 설계하고 휠의 회전 반경은 360도 슬립이 가능하고 10km/h 의 이동속도를 지닌 주차로봇을 구현하고자 함
-주차장 내에서 목표지점까지 최적경로를 탐색하기 위해 전역경로계획 방법으로 Dijkstra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이에 RRT(Rapidly-exploring Random Tree) 알고리즘을 결함함으로 경로 내의 장애물 회피와 실시간 지역 경로 탐색이 가능한 자율주행 주차 로봇임
-기존 영상인식 분야에서 주변 상황 인지 기술을 적용 시, 배경 공간이 과도하게 변하거나 이미지가 흐트러지면 실시간 분석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제안한 기술로 이를 보완하고 타 기법 보다 단기간 내에 이미지의 특징점을 추출하여 실시간 분석이 가능한 것이 특징임
-무선전력전송 송신 모듈용 칩셋과 수전 모듈 칩셋을 이용하여 MCU 기반의 프로그램에 의해 제어 되며 유한요소법 해석 기반으로 자기장 시뮬레이션을 통해 무선 전송 시스템 효율을 테스트하고자 함
색인어 한글 자율 주행 주차 로봇 지능형 주차시스템 무선충전 인공지능
영문 Autonomous Driving Parking Robot Intelligent Parking System Wireless Charging Artificial Intelligence
관련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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