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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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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1TBIP-C143153-04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영구자석에 의한 누설자속 최소화 기술 적용을 통한 도시철도용 견인 전동기 및 추진제어시스템 기술개발
연구책임자 이창희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9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800,000,000 원
기업 : 534,000,000 원
계 : 1,334,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2명 총연구비 정부 : 3,000,000,000 원
기업 : 2,001,335,000 원
계 : 5,001,335,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다원시스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주)다원시스,예일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일체형 Rib와 Web을 적용한 도시철도차량 견인용 IPM 전동기 개발
- 일체형 Rib와 Web을 적용한 210kW급 철도차량 견인용 IPM 전동기 설계 및 양산 가능 설계 제작
(기존 견인용 유도전동기 대비 전동기 설계 오차 5%이내, 효율 97% 이상, 역률 89% 이상 개선)
○IPM 전동기의 제어를 위한 추진제어시스템 성능개선 및 실용화 개발
-인버터 1대가 IPM 전동기 4대를 개별 제어할 수 있는 인버터 장치 설계 및 제작
○ 도시철도용 210kW급 IPM 전동기 시험평가 및 신뢰성 검증
- 시스템/부품 성능시험 기술개발
- 현장검증 및 실용화 연구를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
색인어 한글 IPM 전동기 영구자석에 의한 누설자속 1C1M 추진제어시스템 IPM 전동기 제어 효율 향상
영문 IPM motor Minimizing leakage magnetic flux 1C1M Propulsion control system IPM motor control efficiency improvement
관련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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