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과제고유번호 18RTRP-C136666-02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속열차(KTX-1) 도어 및 스텝 시스템 국산화 실용화 연구
연구책임자 박상규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737,400,000 원
기업 : 245,801,000 원
계 : 983,201,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5명 총연구비 정부 : 2,355,000,000 원
기업 : 785,002,000 원
계 : 3,140,002,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흥일기업(주)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흥일기업(주),삼화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현차시험을 통한 운영기관의 내규에 부합하는 신뢰성 검증을 통한 실용화

(현차시험 기간 선정 : 부품중요도“상”,계절적 영향 “4계절”,기간“14개월“)

-.고속열차(KTX-1) 승강문시스템 주요 부품장치 1:1 실용화

-> 내한성 /내구 성/ 유지보수성 향상

- 국내외 기준 적용

-> EN 14752 및 철도차량기술기준(KRTS-VE-Part-31)

- KTX 목표 신뢰도

서비스 고장 간 평균 킬로미터인 MKBSF(mean kilometer between service failure)를 사용하며, 목표 수명은 121,000 train-km
색인어 한글 한국고속철도 승강문 스텝 신뢰성 -
영문 Korea Train eXpress Door Step Reliability -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사업별 담당부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