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8RTRP-C136666-02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고속열차(KTX-1) 도어 및 스텝 시스템 국산화 실용화 연구 |
연구책임자 |
박상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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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737,400,000 원
기업 : 245,801,000 원
계 : 983,201,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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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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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355,000,000 원
기업 : 785,002,000 원
계 : 3,140,002,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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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흥일기업(주)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흥일기업(주),삼화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현차시험을 통한 운영기관의 내규에 부합하는 신뢰성 검증을 통한 실용화 (현차시험 기간 선정 : 부품중요도“상”,계절적 영향 “4계절”,기간“14개월“)-.고속열차(KTX-1) 승강문시스템 주요 부품장치 1:1 실용화 -> 내한성 /내구 성/ 유지보수성 향상- 국내외 기준 적용 -> EN 14752 및 철도차량기술기준(KRTS-VE-Part-31)- KTX 목표 신뢰도 서비스 고장 간 평균 킬로미터인 MKBSF(mean kilometer between service failure)를 사용하며, 목표 수명은 121,000 train-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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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한국고속철도 |
승강문 |
스텝 |
신뢰성 |
- |
영문 |
Korea Train eXpress |
Door |
Step |
Reliability |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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