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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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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8CTAP-C133228-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지역 불균형 완화를 위한 대중교통 노선 조정 시뮬레이션 기법 개발
연구책임자 전철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5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서울시립대학교산학협력단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서울시립대학교산학협력단,서현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최종 목표
대중교통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주도형 분석을 통한 노선 공급 현황 분석 및 신규 노선 추가, 기존 노선 변경(배차, 경로 등), 폐쇄 등 노선 조정에 대한 정량적 시뮬레이션 기법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지역 불균형 완화를 위한 미시적 노선 조정 방안 제시

○ 세부 목표
- 대중교통 빅데이터 통합 DB 및 대중교통 네트워크 구축
- 지역 불균형 파악을 위한 정류장 단위의 시간-거리 접근성 지표 개발
- 머신러닝을 이용한 대중교통 통행사슬 기반 개인별 통행경로 선호도 분류기 개발
- 개별 승객 통행경로 선호도를 고려한 통행경로 배정 기법 개발 및 수요 예측
- 지역 불균형 완화를 위한 시나리오별 노선 조정 시뮬레이션 실험
색인어 한글 지역 불균형 대중교통 노선 조정 머신러닝 시간-거리 접근성
영문 regional imbalance public transportation route adjustment machine learning time-distance accessibility
관련첨부파일 1. 최종보고서_서울시립대학교_전철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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