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CTAP-C163540-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시대를 위한 도시 그린인프라의 탄소흡수 증대 및 물·열순환 개선 평가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김연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6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6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
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예일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본 연구개발은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 도시 그린인프라의 탄소흡수 증대 및 물·열순환 개선 평가 기술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함[주관연구기관]은 도시 그린인프라의 탄소흡수 증대 및 물·열순환 개선 효과의 연계 평가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함- 물리기반 지면생태/도시기후 모델-자료기반 AI기법 연계 모델 개발 및 구축, 미래 기후 및 도시 그린인프라 시나리오별 탄소흡수 증대 및 물·열순환 개선 등 다중 효과 평가의 세부 목표를 포함함[공동연구기관]은 기후 및 도시 그린인프라 시나리오 불확실성 고려한 연계 평가 결과 기반 의사결정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함-도시 그린인프라 시나리오 생성과 미래 기후 및 도시 그린인프라 효과의 불확실성을 고려한 시나리오 우선순위 결정의 세부 목표를 포함함
|
색인어 |
한글 |
도시 그린인프라 |
탄소흡수 |
인공지능 |
불확실성 |
물리-자료 융합 |
영문 |
Urban Green Infra |
Carbon uptake |
AI |
Uncertainty |
Hybrid Physics-Data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