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과제고유번호 21TBIP-C162201-01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공공 공사 연계) 수소 연료전지 동적 성능 통합 평가 장비 국산화 개발
연구책임자 황해중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60,000,000 원
기업 : 193,850,000 원
계 : 553,85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1명 총연구비 정부 : 930,000,000 원
기업 : 593,850,000 원
계 : 1,523,85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 에이앤지테크놀로지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예일회계법인,(주) 에이앤지테크놀로지
등록 발간번호 -
ISBN -
▶최종 목표
○ 고출력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 (200kW 이상) 성능 평가 장비 및 전자부하기 (200kW이상) 국산화 개발
○ 수소 연료전지 동적 성능 평가 시스템 개발
○ 수소 연료전지 동적 성능 통합 평가 장비 테스트 배드 검증

▶주요 내용

1)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가스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
2)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정밀 및 고응답성 가습 시스템 성능 확보 및 적용
3)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효율 열관리 시스템 확보 및 적용
4)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정밀 압력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
5)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정도 Cell 전압 측정 기술 확보 및 적용
6) 전자부하기 및 배터리시뮬레이터 고정밀 전압 전류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
7) 전자부하기 및 배터리 시뮬레이터 고성능 회생 전력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
8) 연료전지의 동적 성능 평가를 위한 실제 차량 데이터 및 제어 로직 확보
9) 연료전지의 동적 성능 평가를 위한 차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연동 및 표준화
색인어 한글 평가 장치 표준화 신뢰성 확보 기술 보안 유연성 시뮬레이터
영문 Standardization Reliability Technology security Flexibility HILS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