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TBIP-C162201-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공공 공사 연계) 수소 연료전지 동적 성능 통합 평가 장비 국산화 개발 |
연구책임자 |
황해중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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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60,000,000 원
기업 : 193,850,000 원
계 : 553,8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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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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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930,000,000 원
기업 : 593,850,000 원
계 : 1,523,8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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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 에이앤지테크놀로지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예일회계법인,(주) 에이앤지테크놀로지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최종 목표○ 고출력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 (200kW 이상) 성능 평가 장비 및 전자부하기 (200kW이상) 국산화 개발○ 수소 연료전지 동적 성능 평가 시스템 개발○ 수소 연료전지 동적 성능 통합 평가 장비 테스트 배드 검증▶주요 내용1)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가스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2)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정밀 및 고응답성 가습 시스템 성능 확보 및 적용3)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효율 열관리 시스템 확보 및 적용4)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정밀 압력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5)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설비 개발을 위한 고정도 Cell 전압 측정 기술 확보 및 적용6) 전자부하기 및 배터리시뮬레이터 고정밀 전압 전류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7) 전자부하기 및 배터리 시뮬레이터 고성능 회생 전력 제어 기술 확보 및 적용8) 연료전지의 동적 성능 평가를 위한 실제 차량 데이터 및 제어 로직 확보9) 연료전지의 동적 성능 평가를 위한 차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연동 및 표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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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평가 장치 표준화 |
신뢰성 확보 |
기술 보안 |
유연성 |
시뮬레이터 |
영문 |
Standardization |
Reliability |
Technology security |
Flexibility |
HILS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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