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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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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2TBIP-C155921-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다중경로 오차 30% 저감 SFOL 펄스 기반 차세대 DME 사업화
연구책임자 이광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400,000,000 원
기업 : 270,000,000 원
계 : 67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2명 총연구비 정부 : 1,245,000,000 원
기업 : 840,000,000 원
계 : 2,085,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모피언스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주)모피언스
등록 발간번호 -
ISBN -
최종 성과물의 SFOL 기반 DME 지상응답기는
- 가우시안 펄스와 SFOL 펄스를 모두 송출하고
- ICAO DME 규정을 준수하는 상용화 제품으로
- 기존 가우시안 펄스 보다 다중반사파 환경에서 거리측정 정확도 오차를 30% 저감한다. 최종 성과물의 성공적인 사업화 노력으로 ? 미국 연방항공청 관계자에게 제품 및 성능을 소개하고
- 국제 학술대회 및 국제 전시회 WATMC에서도 DME 장비의 적극 홍보를 진행하며
- 또한 SFOL 펄스 기반 차세대 DME의 ICAO 국제표준 지정을 위한 홍보와 국토교통부의 지원과 협력 여건을 조성한다. ICAO 국제표준 지정은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단기간의 사업화를 위해서 기존 DME와의 호환성과 거리측정 성능 정확도 개선의 장점 및 향후 국제표준 가능성 측면을 적극 홍보한다.
- 또한,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하여 단·장기적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성공적인 사업화를 추진한다.
색인어 한글 거리측정장치 차세대 항행안전시설 지상응답기 - -
영문 DME CNS/ATM SFOL - -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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