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RTRP-B149104-05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고속철도 부품·장치(제동 패드슈, 감속기 및 밸런서) 국산화 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최성수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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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244,000,000 원
기업 : 424,118,000 원
계 : 1,668,118,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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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3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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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8,651,000,000 원
기업 : 5,999,657,000 원
계 : 24,650,657,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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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공사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공사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기술개발 대상 부품·장치의 연구개발 프로세스 통합관리 ○ 기술개발 대상 부품·장치의 개발 전주기 적합성 검증 및 인증 획득 지원○ 기술개발 대상 부품·장치 고신뢰도 설계/생산 유도 체계 구축○ 개발대상 부품장치의 국내외 시장진출 확산 전략 모델 도출○ 국내 동력집중식 고속철도차량(KTX-산천)에 인터페이스 호환이 가능한 고성능 제동 유연패드 및 제동 슈 국산화 개발○ (평균마찰계수) UIC 541-3, UIC 541-4에 부합한 제동 유연패드 및 제동 슈 개발○ 선진기술 동등이상의 고내구성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 차축감속기 및 감속기용 베어링 개발○ 공인기관 시험검증 및 인증획득을 통한 해외 시장진출 기반 마련○ 철도차량용 고부가가치 감속기 및 베어링에 대한 기술 기반 마련○ 급전선로 전력부하 불평형 개선을 위한 5 MVA급 능동형 밸런서 개발○ 공인기관 시험검증 및 인증획득을 통한 해외 진출 전략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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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철도부품 |
적합성검증 |
제동패드·슈 |
감속기 |
밸런서 |
영문 |
Railway components |
Conformity verification |
Flexible Brake Pads·Shoe |
Reduction Unit |
Active-Balancer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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