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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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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2RTRP-B149104-05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속철도 부품·장치(제동 패드슈, 감속기 및 밸런서) 국산화 기술개발
연구책임자 최성수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7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244,000,000 원
기업 : 424,118,000 원
계 : 1,668,118,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37명 총연구비 정부 : 18,651,000,000 원
기업 : 5,999,657,000 원
계 : 24,650,657,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공사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철도공사
등록 발간번호 -
ISBN -
○ 기술개발 대상 부품·장치의 연구개발 프로세스 통합관리
○ 기술개발 대상 부품·장치의 개발 전주기 적합성 검증 및 인증 획득 지원
○ 기술개발 대상 부품·장치 고신뢰도 설계/생산 유도 체계 구축
○ 개발대상 부품장치의 국내외 시장진출 확산 전략 모델 도출
○ 국내 동력집중식 고속철도차량(KTX-산천)에 인터페이스 호환이 가능한 고성능 제동 유연패드 및 제동 슈 국산화 개발
○ (평균마찰계수) UIC 541-3, UIC 541-4에 부합한 제동 유연패드 및 제동 슈 개발
○ 선진기술 동등이상의 고내구성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 차축감속기 및 감속기용 베어링 개발
○ 공인기관 시험검증 및 인증획득을 통한 해외 시장진출 기반 마련
○ 철도차량용 고부가가치 감속기 및 베어링에 대한 기술 기반 마련
○ 급전선로 전력부하 불평형 개선을 위한 5 MVA급 능동형 밸런서 개발
○ 공인기관 시험검증 및 인증획득을 통한 해외 진출 전략 마련
색인어 한글 철도부품 적합성검증 제동패드·슈 감속기 밸런서
영문 Railway components Conformity verification Flexible Brake Pads·Shoe Reduction Unit Active-Balancer
관련첨부파일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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