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RTRP-B146034-04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철도 급전계통 실시간 모의 시스템 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이병곤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256,000,000 원
기업 : 882,400,000 원
계 : 4,138,4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3명
|
총연구비 |
정부 : 12,624,000,000 원
기업 : 3,111,400,000 원
계 : 15,735,40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공사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공사,삼화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전기철도 구간의 전기사고 발생 시 나타나는 현상을 실제 환경과 유사하게 모의하여 전기적 현상 검증과 사고 원인을 분석할 수 있고, 신규 급전시스템 구축시 적정 용량의 사전 산정을 통한 건설비 절감이 가능한 전기철도 모의 시스템 개발 - 전기철도 급전계통 실시간 해석을 위한 시뮬레이터 구축, 급전계통설비 모델링 및 모델 검증 * 시뮬레이터 시스템 구축 및 검증 * 시뮬레이터 해석모델(S/W) 개발 - 실시간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응용기술 개발 * 보호설비(보호계전기, 고장점표정장치) 검증기술 개발 * 제어기(고조파필터, SVC 등) 검증기술 개발 * 전기철도 급전 사고장애 분석·해석기술 개발 * 설비용량 검증 및 열차최적운용방안 기술 개발 * 급전시스템 오취급 방지를 위한 휴먼에러 방지 기술 개발
|
색인어 |
한글 |
전기철도 |
시뮬레이터 |
보호시스템 |
급전계통 |
급전사고 |
영문 |
electric railway |
simulator |
protection system |
feeder line |
feeder fault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