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RTRP-C146008-05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1.2MW이상)을 적용한 철도차량 추진시스템 최적화 및 운용 기술개발 |
연구책임자 |
류준형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826,000,000 원
기업 : 633,600,000 원
계 : 3,459,6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39명
|
총연구비 |
정부 : 21,997,000,000 원
기업 : 3,692,740,000 원
계 : 25,689,74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1.2MW이상)을 적용한 철도차량 추진시스템 최적화 및 운용 기술개발 ○ (1세부) 수소연료전지기반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최적화 기술개발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시스템 엔지니어링 - 수소연료전지-2차전지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개발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DC-DC 컨버터 개발 - 고출력밀도 추진제어장치 개발 - 계통연계형 보조전원장치 개발 ○ (2세부)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운용 기술개발 - 수소충전소 구축방안 도출 및 성능 검증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기술기준(안) 개발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성능 검증기술 개발 - 시험차량 설계 및 제작(또는 개량)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테스트베드 운영방안 도출
|
색인어 |
한글 |
철도차량 |
추진시스템 |
계통연계 |
연료전지 |
수소충전소 |
영문 |
Rolling stock |
Propulsion system |
Distribution system link |
Fuel Cell |
Hydrogen station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