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년도 |
정부가 교통안전법에 의거해 2002년부터 2006년까지 5년간 집행할 재5차 교통안전기본계획(안)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작성.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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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교통안전기본기본계획의 개요o교통안전현황 및 제4차 교통안전기본계획추진실적 평가o제5차 교통안전기본계획 방향설정 및 추진대책 수립o제5차 교통안전기본계획의 추진체계 정립o제5차 기본 기본계횝 사업의 부처별,연도별세부추진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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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본 기본 계획의 입안 및 시행으로 인하여 교토안전과 관련한 시설 분야, 차량분야 등의 관련기술이발전하고 ,차량용 블랙 박스,ITS 관련 교통안전기술 등 교통사고 예방기술이 발전하 는 계기가 되것으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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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기본계획의 입안 및 시행으로 인하여 손해보험회사의 연간 손해액이 1조원 이상 절감되고,교통시고로인한 일반시민의 시간손실비용 , 교통혼잡비용 등 사회적 비용이 크게 감소하여 국가적으로 큰 기여가 될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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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o본연구의 성과물은 교통안전법에 기초하여 2002년부터 시작되는 정부의 제5차 교통안전기본계획 수립에 직접 반 영되어 교통사고 감소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방됨 o기본 계획의 시행으로 교통사고로 인한 우리나라의 사회 적 비용을 연간 1조원 이상 ,계획 기간 5개년 이상 감소시 킬 수 있을 것으로 추정 됨 o연구에 의한 교통안전기본계획은 도로교통만이 아니라 철도, 해운, 항공 등 모든 분야의 향후 우리나라 교통분야 정책의 기본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교통안전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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