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년도 |
o시제차량 성능시험결과, 문제점 분석 및 차량시스템 설계 요구조건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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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시제차량 성능시험 결과 분석 -차량 공장내시험 및 본선 시운전 시험 결과 분석 -시제차량 성능시험 결과 및 성능해석 결과의 비교 분석 -시제차량 붐질관리 문제점 분석 o차량시스템 설계 요구조건 항묵 조사/분석 -차량시스템 설계체계 정비를 위한 차량 시스템 설계 요구조건 및 항목 조사/분석 -차량시스템 실용화를 위한 설계전주기 프로그램 구축 방안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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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o차량시스템 설계 분야 기술의 국내 조기정착을 통해 대외경쟁력 및 신뢰도의 획기적인 증대 o독자적인 차량시스템 설계체계의 개발을 통한 종합적 성능검증 및 향후 설계변경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처 가능 o해외 기술전문가를 활용하여 선진기술 동향, 설계기술 확보 및 차량 시스템실용화를 위한 핵심기술 확보 및 기술협력 네트워크 구축 o선진국과 동등한 수준의 엔지니어링 기술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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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o차량시스템 서례체계의 개발에 의한 추가 고속철도 건설, 차량 및 주변 설비의 유지보수비용 절감 o자체 기술활용에 따른 개발기간 단축 및 생산성 향상 o국내 철도차량 산업의 기술경쟝력을 제고시킴으로써 부가가치 증대, 수입대체 및 해외협력을 통한 수출시장 개척 가능 o신규 국가기간 제조산업군 창출을 위한 기반 구축 o고속전철 기술수준 및 대외위상을 향상을 통한 미래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 o국내외 여건의 변화에 따른 시베리아철도(TSR) 및 한반도철도(TKR) 등의 기술개발 참여 가능성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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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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