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년도 |
- 대안별 방안 정립- 노면결빙안내시스템 상세설계 및 시범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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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시설 설치방안 정립- 융빙시스템 설치방안 검토- 노면결빙안내시스템 상세설계- 도로전광표지 시스템 상세설계- 노면결빙안내시스템 시범설치- 노면결빙안내시스템 기본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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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 기존 도로안전시설의 개발과 현장적용을 동절기 도로관리에 초점을 두고 시작할 경우 안전시설 관련 기술개발과 관련 산업이 활성화 될 것임 - 노면결빙안내시스템과 융빙시스템의 개발, 결빙억제 포장개발 등 새로운 기술분야에 대한 창을 열어 국내 기술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확대 또는 신규 창출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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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 사고건수 감소에 따른 이용자의 직간접 피해비용 저감 및 사회경제적 비용 저감 - 교통사고 사회적 피해비용 연간 15조원 중 연간 600억원 이상을 절감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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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 기술개발결과는 동절기 도로관리 현장에 직접 적용이 가능 - 기술개발 결과의 직접적인 활용 주체는 도로관리청(국가)이 될 것이며 이차적으로는 개발 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려는 민간업체가 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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