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년도 |
o Middle Ware 설계 및 개발 o 영상인식 시스템 설계 및 구현 o 평가 알고리즘, 펌웨어 개발 o USN을 통한 계측센서 간의 Wireless 시스템 구축 o 차량과적 유무 판단 및 영상 정보 출력 시스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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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시스템 제어를 위한 Middle Ware 설계 - 설계된 Middle Ware 적용가능성 검토 - Middle Ware 개발 - 영상 인식 시스템 설계 (PDA) - 영상 인식 시스템 적용가능성 검토 - 영상 인식 H/W, S/W 개발 - 시스템 신뢰도 향상을 위한 평가 기준 개발 - 알고리즘 및 시스템에 호환되는 펌웨어 개발 - USN 시스템 설계 및 적용 가능성 검토 - USN기반의 시스템 개발 - 센서를 통해 계측된 자료의 과적 판단 기술 설계 - 과적 단속된 차량에 대해 PMS, 모바일 등을 통해 정보를 출력하는 시스템 설계 및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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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
기술적 기대성과 |
- 과적, 과속 동시단속으로 효율성 증가- USN 기반의 Wireless 시스템 구축- 자체 프로그램 모듈 개발로 호환성 증가- 시스템 시공, 유지 관리 기술 향상- 유비쿼터스 도입으로 기술 자유도 향상- LBS, GIS, GPS, Navigation 연계시스템 구축- WIM센서 관련 기술 습득 기대- 시스템의 신뢰도 및 편의성 향상- 국내 유비쿼터스 기술 발전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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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제적 파급효과 |
- 우회도로 및 중앙처리장치 등의 시설물 설치 불필요에 따른 비용 감소- 도로, 교량 등의 유지보수비용 감소- 무인 단속 시스템을 통한 인건비 감소- 기존 장비 활용을 통한 이중 투입 비용 감소- 도로 설계 기준 변경에 따른 비용 감소- 과적재에 따른 불공정 거래 감소- 과적측정으로 인한 교통체증 해소- 과적차량에 의한 대형사고 감소- 국내 U-ITS 산업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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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방안 |
o 국내 도로관련 Turnkey사업에 적극 활용 - Turnkey사업에 신기술인 U-중차량 무인 과적 단속 시스템을 활용하여 경쟁력 확보o 민자 사업(고속도로, 국도)등의 SOC분야에 활용 - 차세대 유비쿼터스 기술을 적용한 U-중차량 과적 단속 시스템을 통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도로 관리o 신기술 특허 등록o 실용화, 제품화 - 유비쿼터스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으로 제품 경쟁력 확보o 국내 U-ITS 분야 기반 확보에 기여o 유비쿼터스 기술을 적용한 블루오션 시장 창출 - 국내외 기존 중차량 과적단속 시장에 첨단 유비쿼터스 기술을 사용하여 블루오션 시장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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