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년도 |
- 틸팅 승차감 평가기준 연구- 10만Km 주행시험- 틸팅열차 M 및 T차량에 대한 친환경성 진단 및 정량적 평가기법연구- 한국형 틸팅열차 최고속도 운행에 따른 기존 선로구축물 안전성 평가 및 진단- ATP 신호보안장치 제작/시험- 주요장치별 안정화 기술 확보- 실내 쾌적성 주요인자 설정 및 시험평가- 틸팅열차 시운전 데이터 분석 및 RAMS 관리체계 적용방안 분석- 틸팅열차 주행을 위한 선로구축물 개량방안실시설계- 틸팅열차 핵심부품 국산화 사양결정 및 기본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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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험운전 중 차체 틸팅에 따른 횡가속도 보상 및 저크등 승차감관련 인자 계측 및 이에 근거한 곡선부 승차감 평가기준 연구- 총 누적주행거리 10만km달성- TTX M & T car 재료 LC-Inventory 구축- 경계설정에 따른 틸팅객차의 전과정 환경부하분석- 틸팅열차 시운전에 따른 궤도노반 성능시험 레일응력, 변위, 체결구, 침목, 횡압, 노반압력, 주행 안정성 검토등)- 틸팅열차의 고속주행을 위한 ATP장치의 제작 및 성능평가- 주요장치의 고장이력관리- 고장발생율 감소추이 분석- 객실내 공기질, 압력변동을 고려한 객실내 쾌적성 관련 인자도출- 주요장치별 안정화 및 성능 시험검증 수행- 시험운행중 터널부압력변동 및 객실내 공기질평가- 틸팅열차 시스템 신뢰성 데이터 분석을 통한 RAMS 분석관리 체계 구축- 틸팅열차의 기존선 증속에 따른 선로구축물의 개량 방안에 대한 실시설계 수행- 복합재 차체, 대차, 주요전장품에 대한 성능개선 방안 도출- 성능개선에 근거한 국산화 가능 부품 선정 및 국산화 추진 계획 수립 및 기본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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