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6TBIP-C094166-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Head Up Display 기술 상용화 |
총 연구기간 |
2015-04-27 ~ 2017-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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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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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99,000,000 원
기업 : 140,000,000 원
계 : 339,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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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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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99,000,000 원
기업 : 280,000,000 원
계 : 679,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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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에이치 엘비 주식회사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1870-01 |
ISBN |
- |
1. 광학 모듈 개발 - HUD의 거치 Type 및 매립형 Type의 공간 확보를 위해 이중상제거를 위한 물체거리 축소 한계를 극복하고 최소 광학 Layout Size의 이중상 제거 광학 모듈을 개발 한다. - 광학 Lens와 Concave Mirror의 조합으로 윈드쉴드의 특수성에 따른 이중상 발생을 제거하고, 다수의 운전자의 시야각을 확보한다. 2. BLU 모듈 개발 - 일반적인 밝기로는 주간의 태양 및 가시광선의 영향으로 윈드쉴드에 투영된 영상이 왜곡되거나 외부 사물에 겹쳐 주행정보의 시인성이 떨어지게 되며, - 주간의 태양 밝기 및 가시광선의 영향을 극복할 수 있도록 BLU 휘도 증가를 위한 광학 Layout을 개발한다. 3. HUD Design 개발 - 본 HUD의 광학 구조 특성상 일정 이하의 외형 Size 축소는 단기간에 해결하기 어려운 상태로 본 HUD를 차량 데시보드에 거치 시 외형 사이즈에 의한 거부감 및 이질감이 발생됨에 따라 차량 구조에 따른 거부감이 없이 조화로운 HUD 외형 Design을 개발 한다.4. HUD 성능시험 표준(안) 수립 - HUD 기술의 성능을 인증할 수 있는 성능시험 표준(안)을 수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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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이중상 |
렌즈 |
시인성 |
HUD |
시야각 |
영문 |
Ghost Image |
Lens |
Visibility |
Head Up Display |
Viewing Angle |
최종보고서 |
최종 보고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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