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4TBIP-C081897-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부산도시철도 2호선 차상신호장치 국산대체품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4-09-30 ~ 2016-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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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근복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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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87,000,000 원
기업 : 125,300,000 원
계 : 312,3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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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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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4,950,000 원
기업 : 250,600,000 원
계 : 625,5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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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주식회사 씨에스아이엔테크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1881-01 |
ISBN |
00 |
1. COMC 및 CTIU 보드 - 별도의 구조 변경 없이 호환성 가능한 제품 개발 - 부산교통공사에서 제공하는 COMC(ATP1, ATP2, ATO)보드의 소프트웨어 3종과, CTIU의 소프트웨어 설치 후 운용 가능한 제품 개발 - 장애발생정보 저장 기능을 구현 후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분석 기능 추가 개발 - 보드간 인터페이스 및 전원부 용량 증설에 따른 보호설계 - IEC 60571에 의거하는 철도차량용품의 진동, 온도, 습도, 방수, 방열 기술 기준 개발2. VDX 및 DX보드 - 별도의 구조 변경 없이 호환성 가능한 제품 개발 - 입력전원부 용량 개선, 주요고장 부분의 문제점 해소와 고신뢰성 부품을 반영한 보호설계 - IEC 60571에 의거하는 철도차량용품의 진동, 온도, 습도, 방수, 방열 기술 기준 개발 3. 호환성 및 시험을 통한 품질 검증 - 부산교통공사내 구성된 ATC 종합시험기 시험을 통한 성능검증 - 구내 및 수개월의 본선 시험을 통한 성능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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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차상신호장치 |
정위치 정차 |
중요 디지털 입출력 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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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 |
on-board signal device |
ATO |
VDX(Vital I/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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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 |
부산도시철도 2호선 차상신호장치 국산 대체품 개발 최종보고서_11_1613000_001881_0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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