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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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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4TLRP-C079944-01
연구사업명 교통물류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바이모달 트램 실용화 기술개발
총 연구기간 2014-06-30 ~ 2016-06-29
연구책임자 김상용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3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670,000,000 원
기업 : 2,455,780,000 원
계 : 6,125,78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3명 총연구비 정부 : 3,670,000,000 원
기업 : 2,455,780,000 원
계 : 6,125,780,000 원
연구기관명 (주) 우진산전 오창공장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796-01
ISBN .
다년간의 국책과제로 바이모달 트램은 유로-5 CNG 엔진을 탑재하여 자가발전시스템을 갖춘 차량으로 개발되었다. 이는 금년부터 적용되는 양산 차량의 환경기준인 유로-6에 적합하지 않고, CNG 충전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실용화 사업에서의 바이모달 트램에는 유로-6 클린디젤 엔진을 발전기와 연결하여 차량의 자가발전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차량의 실용화를 위하여 차량에 요구되는 안전성 및 환경적 성능을 만족하는 차량으로 보완하며, 차량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야 한다.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ZEV(Zero Emission Vehicle) 수준의 바이모달 트램을 실용화하여 교통약자의 대중교통이용권 확대를 위한 가장 좋은 대응방안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실용화 기술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과제에서는 시제 1호 및 2호 차량을 실용화에 맞게 개발 및 차량개조 업무를 진행하며, 개조가 끝나면 교통안전공단 및 환경공단에서 안전 및 환경인증을 획득하고, 일반도로에서 내구성 테스트를 거쳐 차량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지차체 홍보를 통하여 차량 보급을 앞당길 수 있도록 과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색인어 한글 하이브리드 간선급행버스 대기오염 대중교통 무인운전
영문 Hybrid BRT Air pollution Public transportaion AGT
최종보고서 바이모달 트램 실용화_최종보고서(발간).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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