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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과제고유번호 17TLRP-B079281-04
연구사업명 교통물류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물류센터내 분류 및 피킹 작업속도 향상을 위한 고속자동화 물류장비(고속상자화물분류기 및 렉운반로봇) 기술개발
총 연구기간 2014-06-30 ~ 2018-03-28
연구책임자 김환성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249,000,000 원
기업 : 752,812,000 원
계 : 3,001,812,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1명 총연구비 정부 : 10,140,000,000 원
기업 : 3,524,769,000 원
계 : 13,664,769,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삼화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067-01, 11-B552989-000066-01,11-B552989-000065-01
ISBN -
<연구단 연구개발 최종 목표>
- 국내 물류기술개발을 통한 외산기술로부터의 기술 독립을 행하고 국내 ? 외 물류기술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물류기술을 개발하며, 물류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과의 시간 내 화물 처리 및 생산성 향상할 수 있는 기술 개발
* 물류작업속도 50% 향상시킨 고속 소터기 기술
* 인력활용 40% 개선시킨 작업자 본위작업의 자동화 기술
* 작업속도 40% 및 공간효율 75% 향상시킨 고속 이동랙 기술

<초저온(-50℃) 시설용 이동랙 기술 연구개발 최종 목표>
- 물류센터내의 소화물 피킹에서 피킹인력 활용을 높이며 자동 피킹리딩기능 및 자동이송기능을 포함한 최대 500Kg 저층랙 화물을 1.0m/s 로 이송시키는 모바일로봇 및 운용시스템 기술개발
* 허용온도 : -50℃
* 최대 이송속도 : 420mm/s
* 적재 팔레트 개수 : 60개 (3단 5열 기준)
* 최대 허용하중 : 90톤 (3단 5열 기준)
* 베이스 모듈 개수 : 3개 (2열, 3열, 5열)


<초저온(-50℃) 시설용 이동랙 기술 연구개발 최종 목표>

- NO-레일형 이동랙 베이스 모듈
* NO-레일 구동 Base 분석 및 핵심기술 분류
* NO-레일 구동 Base 개념 설계
* NO-레일 구동 Base 및 이동랙 상세설계 및 해석
* 구동 Base 제작 및 내구성 테스트
* 구동 Base 모듈 시험평가 및 기술이전
색인어 한글 물류장비 화물정렬기 이동랙 운송롯봇 화물분류기
영문 Logistics equipment High-speed automation mobile rack logistics robot sorter
최종보고서 2.2세부 최종보고서_발간등록번호 포함.pdf   다운로드 1.1세부 최종보고서(0713)_발간등록번호 포함.pdf   다운로드 3.3세부 최종보고서_발간등록번호 포함.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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