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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5CTAP-C077533-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아임계(150 atm 이하) 압력조건하 대심도 유기폐기물 무해화 연속반응모델 및 설계코드 원천기술 연구
총 연구기간 2014-07-11 ~ 2016-07-10
연구책임자 황인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3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8명 총연구비 정부 : 4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400,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553-01
ISBN 979-11-87770-03-9
본 제안기술의 연구목표는 아임계 산화조건(150 atm 이하)을 갖는 대심도(1.5 km 이하)에 수직형으로 설치되어 중력가압에 의하여 형성되는 수두압을 이용하여 “지상식 유기폐기물 처리공정에 비하여 가압동력을 최대 60% 이상 저감할 수 있는 1) 대심도 유기 폐기물 무해화 연속반응모델과 이를 이용한 2) 해석·설계 원천기법”을 확보하는 것임
- (1차년도) 연속반응모델의 이론정립과 아이디어에 관한 특허출원을 중심으로 추진함. 대심도 수직형 반응기 내에서 유기폐기물의 연속산화반응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이용하여 반응속도모델, 반응활성온도, 물질 및 에너지변환, 반응기 구조형식 등을 고려한 해석모델을 도출하고자 함
- (2차년도) 상기 이론적 연구를 토대로 해석·설계기법의 기술적 개념을 정립과 전산시뮬레이션 및 검증실험 중심으로 추진함. 상기 해석모델을 실험실 수준(5ℓ/min)에서 검증하고 실용급 공정시스템 scale-up 시뮬레이션에 활용이 가능한 기초 알고리즘 및 라이브러리 등을 도출하고 원천코드 구현하고자 함
색인어 한글 중력가압 산화반응 아임계 대심도 폐기물
영문 Gravity pressure Oxidation reaction Sub-critical Deep well Waste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_한국건설기술연구원_아임계_보완본_제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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