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5TBIP-C075844-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수직통로내 공기의 급기 및 배기를 통한 고층 건물에서의 연돌효과 저감설비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4-06-02 ~ 2016-06-01
|
연구책임자 |
이재엽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82,000,000 원
기업 : 122,000,000 원
계 : 304,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
총연구비 |
정부 : 364,000,000 원
기업 : 244,000,000 원
계 : 608,000,000 원
|
연구기관명 |
동해기연(주) |
등록 발간번호 |
DH-RND-SE14 |
ISBN |
0000000 |
1 수직통로 내 공기의 급기와 배기를 통한 고층 건물에서의 연돌효과 저감설비 상용화 제품 개발 및 30층 규모 Test Bed 성능평가- 연돌 효과의 해석기술을 정립하고 연돌효과의 저감 성능을 분석- 연돌 효과 저감 설계기술 및 평가기법의 확립- 연돌 효과 저감설비의 시제품 개발 및 실규모에서의 성능 평가- 30 Pa급 저감 성능의 연돌 효과 저감설비 상용화 제품 개발- 30층 규모의 고층 건물에서 Test Bed 적용 및 성능평가
|
색인어 |
한글 |
연돌효과 |
고층건물 |
저감기술 |
수직통로 |
압력차 |
영문 |
Stack effect |
High-risebuilding |
Reduction ofstack effect |
Vertical shaft |
Pressuredifference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