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4RDPP-C074904-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곡선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각륜구동 전동기 개발 기획 |
총 연구기간 |
2014-05-16 ~ 2014-11-15
|
연구책임자 |
박현준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6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6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
총연구비 |
정부 : 6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60,000,000 원
|
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곡선구간이 많은 도시철도 구간 곡선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각륜구동 전동기 기술개발 기획 - 각륜구동 전동기 설계·제작 기술 등 요소기술 도출 - 기술개발 전략 수립 및 연구내용 설정 등
|
색인어 |
한글 |
각륜구동
전동기 |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
철도 견인전동기 |
고효율 |
급곡선 주행 |
영문 |
In-wheel Motor |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PMSM) |
Railway traction motor |
High efficiency |
Sharp curving driving |
최종보고서 |
수정(최종보고서 보완본)각륜구동 전동기 최종보고서-150129.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