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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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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7RTRP-B072165-05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급곡선/급구배 차량시스템 기술개발
총 연구기간 2013-12-19 ~ 2018-12-18
연구책임자 서승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13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005,000,000 원
기업 : 870,334,545 원
계 : 2,875,334,545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30명 총연구비 정부 : 11,848,500,000 원
기업 : 5,324,667,878 원
계 : 17,173,167,878 원
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
1세부 : 국내외 산악 지역의 교통수단제공, 대도시 고지대 교통 복지 향상 및 스포츠 행사나 이벤트 기간에 투입이 가능한 산악 철도 기술 개발, 급구배(180‰ 이상)에서 운행이 가능한 산악 철도의 추진 장치와 산악 지역에 적합한 경량 구조 차체 그리고, 산악 Rack & Pinion 궤도 제작, 소규모 시험 궤도 제작을 통한 급구배 산악철도 핵심기술 개발
2세부 : 철도차량이 곡선부 주행 시 발생하는 과도한 차륜 마모를 저감시키기 위한 급곡선 철도차량용 능동조향대차 기술 개발
※성능목표: 급곡선(R300 이하) 주행 시 기존 철도차량 대비 차륜 횡압 30% 이상 저감
색인어 한글 급구배 랙 & 피니언 추진 능동조향 대차
영문 Steep Gradient Rack & Pinion Propulsion active steering bogie
최종보고서 [연구단]최종보고서요약서_급구배차량시스템_제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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