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6RTRP-B070556-04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도시형자기부상철도 시범노선 안정화 지원 및 성능향상 기술개발 |
총 연구기간 |
2013-12-27 ~ 2017-07-26
|
연구책임자 |
신병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920,000,000 원
기업 : 735,406,000 원
계 : 4,655,406,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31명
|
총연구비 |
정부 : 19,420,000,000 원
기업 : 6,388,209,000 원
계 : 25,808,209,000 원
|
연구기관명 |
한국기계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도시형자기부상철도시스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시장 확산을 위하여 시스템 개선 및 운영·유지보수 관련 연구개발도시형자기부상철도시스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하여 시스템 개선 및 운영?유지보수 관련 연구개발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차량시스템 성능향상 및 중고속 자기부상열차 핵심기술(추진/부상/안내/제동) 개발선로시설물 최적화 및 성능향상을 통한 건설비 저감 및 유지관리성 향상분기기 거더 구조물 최적화 영향 분석- 기존분기기 성능향상 결과 5방향 분기기에의 적용- 5방향 분기기 성능시험설비 구축- 차량 고장시 비상대피선로용 트레버스 분기기 적용방안 개발도시형자기부상철도 형식승인 및 용품인증을 위한 시험규격 정비 및 기술기준 개발
|
색인어 |
한글 |
자기부상 |
부상시스템 |
추진시스템 |
선로구조물 |
성능향상 |
영문 |
magelv |
Levitation system |
Propulsion system |
track structure |
performance improvement |
최종보고서 |
5세부-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2.최종보고서(201709-3세부).pdf
다운로드
도시형 자기부상철도 차량시스템 성능향상 과제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도시형자기부상철도 운영안정화 및 최적화.pdf
다운로드
[첨부1] 중저속연구단 4세부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