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4PRTD-C063977-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도시철도차량 영구자석식 견인전동기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2-10-26 ~ 2015-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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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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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59,000,000 원
기업 : 279,450,000 원
계 : 638,4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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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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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839,000,000 원
기업 : 618,650,000 원
계 : 1,457,65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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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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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시철도차량 견인용 IPM 전동기 설계 기법 개발 및 시제품 제작 - IPM 전동기 설계 기법 개발: 실용화를 고려한 형상설계, 최적설계 - IPM 전동기 설계 성능과 시작기 성능 비교 : 해석과 시험의 오차 3% 이하 - IPM 전동기 효율 향상 연구: 효율 97% 이상 목표 - IPM 전동기 실용화를 위한 신뢰성 연구 : 강성해석, 감자특성 연구 - IPM 전동기 제작 기법 개발2) 210kW급 IPM 전동기 구동 드라이버 및 제어 알고리즘 개발 - IPM 전동기 연동해석 시뮬레이션 정확도 : 해석과 시험의 출력 오차 7% 이하 - IPM 전동기용 전력변환기 제작 및 단품시험: 전력변환기 효율 95%이상 목표 - IPM 전동기 제어 알고리즘 개발3) 210kW급 IPM 전동기 성능평가 시험기술 개발 - 전동기 및 전력변환기 효율성 평가기술 개발 - IPM 전동기 및 전력변환기 출력, 효율 평가시험 - IPM 전동기 실용화를 위한 감자 내구성 시험 : 역기전력 시험치와 약계자 시험평가 후 역기전력 시험치와의 오차율 5%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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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매입형영구자석전동기 |
실용화 |
감자 |
- |
- |
영문 |
IPM |
Commercialization |
Demagnetization |
- |
- |
최종보고서 |
도시철도차량 영구자석식 견인전동기 개발_최종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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