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2기술혁신B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곡선 강교량의 합리적인 LRFD 설계 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2-05-29 ~ 2015-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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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영종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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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415,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415,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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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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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873,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873,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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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14CCTI-C062247-03 |
ISBN |
14CCTI-C062247-03 |
1) 직선 교량과 다른 거동특성을 보이는 곡선 교량의 정확한 단면력과 응력을 구하기 위한 합리적 해석 기법 제시2) 직선 교량과 판이한 하중들의 영향을 합리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하중 계수와 하중 조합 결정3) 곡선 교량 LRFD 적용을 위한 요소별 내력 설계강도 결정 및 한계상태별 위험도를 고려한 저항계수 정립을 통한 곡선 교량의 합리적인 LRFD 설계 요소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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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곡선교 |
설계 |
한계상태 |
설계지침 |
설계 예제 |
영문 |
Curved Girder |
Design |
Limit State |
Design Guideline |
Design Example |
최종보고서 |
04_목차.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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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_요약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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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26_최종보고서 표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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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26_최종보고서 표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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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요약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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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APPENDIX B.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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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APPENDIX A.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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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본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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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_요약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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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APPENDIX B.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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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본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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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제출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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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요약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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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제출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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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APPENDIX A.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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