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1기술표준화05-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교통정온화 기법 적용기준에 관한 연구 |
총 연구기간 |
2011-09-30 ~ 2013-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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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손원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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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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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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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6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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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동부엔지니어링(주)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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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행 안전성과 쾌적한 생활환경, 편안한 가로환경을 확보하기 위하여 인간중심?친환경?경관디자인 기법을 반영한 교통정온화 기법 적용을 위한 지침(안)을 작성하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설계기준(안)을 정립 함? 통과교통의 억제와 주행속도 저감을 위한 교통정온화 시설물시스템 제안? 국내 도로?교통환경을 개선하고 한국형 교통정온화의 정착을 위하여 정책적 제안을 제시함으로써 제도적 기반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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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교통정온화 |
인간중심 |
생활환경 |
친환경 |
경관디자인 |
영문 |
Traffic Calming |
Anthropocentricism |
Living Environment |
Environmentally
Friendly |
Landscape Architecture Design |
최종보고서 |
교통정온화기법적용기준에관한연구최종_20130729.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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