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0CCTI-B054136-02
연구사업명 건설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능동소음 제어 시스템 기술개발
총 연구기간 2009-12-29 ~ 2011-11-11
연구책임자 신은우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122,700,000 원
기업 : 355,300,000 원
계 : 1,478,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7명 총연구비 정부 : 2,272,200,000 원
기업 : 752,880,000 원
계 : 3,025,080,000 원
연구기관명 에스큐엔지니어링(주)
등록 발간번호 -
ISBN
0 능동소음제어 알고리즘 개발 및 DSP H/W 플랫폼 개발
- 소음 분석 및 능동소음제어 알고리즘 개발
- 센서 및 엑츄에이터 최적 위치 결정 기법 개발
- 신호처리 및 DSP H/W 플랫폼 개발
0 능동소음제어 전자방음벽 개발
- 능동소음제어 전자방음벽 알고리즘 및 환경 구축
- 전자방음벽 설계 및 시공기술 개발, 안전성 및 브랜드 창출
- 기술집약형 소규모 테스트베드 구현 기술 개발
- 저주파 소음(500 [Hz] 이하) 저감 : 10 [dB] 이상
0 고속철도의 실내소음저감을 위한 능동소음제어시스템 기술개발
- 지능형 기법을 이용한 새로운 방식의 능동소음기술 개발
- 고속철도형 능동소음제어기의 하드웨어 제작기술 개발
- 고속철도의 소음저감의 선진국형 신기술 개발 및 확보
- 소음 저감 : Tonal 10 [dB], overall 5 [dB] 이상
색인어 한글 능동소음제어 능동형방음벽 철도차량내부소음 DSP 적응필터
영문 Active Noise Control Active Noise Barrier Railway Vehicle Interior Noise Digital Signal Processor Adaptive Filters
최종보고서 능동소음제어시스템기술개발_20111111.pdf   다운로드

목록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